이용약관
제 1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히비스(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레티나 솔루션”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이용자”에게 “레티나 솔루션”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레티나 솔루션”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관련 업체”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계정을 생성한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레티나 솔루션”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관련 업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레티나 솔루션”라 함은 안경원이나 관련 업체가 사용하는 솔루션을 칭합니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레티나 솔루션”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이메일 형태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임을 확인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①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②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이메일 주소
③ 고객센터 연락처
④ 사업자등록번호
⑤ 사이트의 이용약관
⑥ 개인정보취급방침
2. 출력에 제한이 있는 이동통신단말기 등을 이용하여 거래하는 “회사”는 제1항 각호의 사항이 사이트의 화면에 순차적으로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표자성명ㆍ팩스번호ㆍ사업자등록번호ㆍ통신판매업 신고 번호 및 사이트의 이용약관은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화면에 나타나게 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이 약관을 게시합니다. 이 경우 제3조 제2항을 준용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회원자격의 제한 및 상실, 청약철회, 과금의 환불, 이용제한, 해제ㆍ해지,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굵고 큰 글씨 등으로 처리하거나, “이용자”가 그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 약관을 인쇄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5조 (약관의 개정 등)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 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 를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합니다.
3. “이용자”가 변경 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 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 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레티나 솔루션”이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봅니다.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 7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회원 가입 시 인터넷 화면이나 회원 가입 양식에 들어있는 약관 내용에 회원 가입신청자가 동의함에 따라 효력이 발생하며 약관에 동의해야만 회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회사”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 등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①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하여야합니다.
②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없이 서비스를 중단하였을 시, 이에 대한 회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청구합니다.
③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 는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영구정지 또는 3개월 일시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과태료가 “이용자“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회원가입과 탈퇴 및 개인정보보호 등
제 10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사항은 필수 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 사항입니다.
① “이용자”의 성명
② “이용자”의 안경원명
③ “이용자”의 연락처
④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 설정
⑤ 안경원 사업자등록번호
⑥ 안경원 연락처
⑦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시 “이용자”소유의 핸드폰 인증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4. “회사”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제2항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 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제4항 또는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7. 회원가입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 11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직접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변경사항을 통지 받은 경우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변경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2항에 따라 수정하지 않거나 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안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회원”의 연락처 또는 안경원 연락처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레티나 솔루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식블로그에 글을 게재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5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통지를 합니다.
제 14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를 처리하도록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① “회원가입” 또는 “레티나 솔루션”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개인정보도용
③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⑧ 기타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이용 요금을 “회원”이 정해진 기일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
3.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2항 각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반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의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 1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레티나 솔루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①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②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④ 개인정보취급방침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신원[성명(법인인 경우 대표자의 성명을 포함), 주소, 전화번호 등]
②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4.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② “레티나 솔루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명확하게 곤란한 경우
③ “레티나 솔루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령에 의한 경우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항 또는 제3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에 관한 개인정보, “회사”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오류의 정정을 요구 받으면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대금 결제용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하지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손해 발생 시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 3장 레티나 솔루션 이용 계약
제 16조 (“레티나 솔루션” 등에 관한 정보제공 및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레티나 솔루션”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①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②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또는 휴대폰번호) 팩스번호 및 이메일 주소 등
③ “레티나 솔루션”의 명칭 및 내용
④ “레티나 솔루션”의 가격(가격이 결정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결정의 구체적인 방법),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⑤ “레티나 솔루션”의 제공 방법
⑥ “레티나 솔루션” 이용약관(사이트의 경우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볼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으며, 출력에 제한이 있는 이동통신단말기 등을 이용하여 거래하는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화면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⑦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에 관한 사항으로 다음 각 목에서 정한 사항. 다만, “레티나 솔루션”의 특성상 이러한 정보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그러 하지 않습니다.
가. 운영체제(OS)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SW) 사양
나. “레티나 솔루션” 이용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
다. 기타 “레티나 솔루션” 이용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및 특정 회선 정보
라. 모바일 “레티나 솔루션”의 경우 모바일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에 적합한 모바일 기기의 종류 등에 관한 정보
⑧ “레티나 솔루션”의 가격 이외에 교환ㆍ반품비용 등 “이용자”가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및 금액
⑨ 거래일시ㆍ거래지역ㆍ거래수량ㆍ인도지역 등 거래 조건과 관련하여 제한이 있는 경우 그 내용
⑩ 기타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의 체결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
2. “회사”는 “이용자”는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에 대한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그 내용을 확인 및 정정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거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1호부터 제3호 까지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거절합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제 17조 (무료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의 유료 전환 시 절차)
1. “회사”는 “레니타 솔루션”을 유료로 전환할 경우, 영업일 기준 3개월 전에 유료서비스로의 전환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2.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전환을 원치 않을 경우,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을 종료합니다.
제 18조 (“레티나 솔루션”이용계약의 갱신을 위한 “이용자”의 동의)
1.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기간이 끝나기 1주일 전부터 3일전까지 “이용자”에게 “레티나 솔루션”이용 계약의 종료 사실을 알리고, 이의 연장 여부에 대한 “이용자”의 의사를 확인합니다. 다만, “레티나 솔루션”이용계약기간의 단위가 1년 이상인 경우 통지 기간은 계약기간이 끝나기 1개월 전부터 1주일 전까지로 합니다.
2. “이용자”가 제1항의 기간 내에 거절하거나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레티나 솔루션”이용계약은 자동 연장됩니다.
제 19조 (대금지급방법)
1. “이용자”는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대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2가지 이상의 대금지급방법을 인정합니다.
① 정해진 기일에 CMS 자동출금
② 폰 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2.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대금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를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대금 자동결제시 “이용자”에 대한 사전고지)
1. “이용자”가 매월 정해진 기일에 “이용자”의 은행계좌를 통하여 자동적으로 대금을 결제하기로 한 경우 “회사”는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에 다음의 각호에서 정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문자메시지로 고지합니다.
① 결제 금액
② 결제 시기
③ 결제 방법(은행계좌에서 CMS자동출금)
2. “회사”의 “이용자”가 결제 수단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21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레티나 솔루션” 또는 제반서비스는 무료와 유료로 구분됩니다.
2.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 소개 화면에 “레티나 솔루션” 이용의 유료 또는 무료에 대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3. “이용자”가 유료 “레티나 솔루션” 또는 제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신청 중 또는 이용 신청과 동시에 대금을 지급합니다.
제 2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레티나 솔루션”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레티나 솔루션” 이용 및 대금결제내역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이용자”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손해 발생 시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혹은 발신번호 등록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확인 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합니다.
7.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제 23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제11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의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레티나 솔루션”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고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위반하고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필요시 회원 탈퇴 및 접속IP를 차단합니다.
제 24조 (“레티나 솔루션”의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에 따라 “이용자”가 “레티나 솔루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를 일정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알립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을 경우 이를 빠르게 판단하여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5.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6.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레티나 솔루션”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25조 (“레티나 솔루션”이용조건 등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레티나 솔루션” 이용조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의 내용, 이용방법 등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레티나 솔루션”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3일(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는 15일) 이상 “레티나 솔루션” 이용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식 블로그에 게재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될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레티나 솔루션”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전송)
1. “회사”는 “이용자”가 “레티나 솔루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레티나 솔루션” 이용 초기 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 제공과 관련하여 “레티나 솔루션” 이용초기화면,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7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제작하거나 소유한 “레티나 솔루션”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가 귀속합니다.
2. “이용자”가 온라인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독자적으로 생성한 “레티나 솔루션”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저작권 등의 권리를 가집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레티나 솔루션”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에서 이를 허용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4장 “레티나 솔루션” 이용 계약에서의 청약철회, 계약해제, 해지 등
제 28조 (“이용자”의 청약철회)
1. “회사”와 “레티나 솔루션”이용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이 보다 더 장기의 기간을 “이용자”에게 부여한 경우에 “이용자”는 그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제10조 제7항의 규정에 따른 계약승인일로부터 7일. 다만, 계약승인일 보다 “레티나 솔루션”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레티나 솔루션”를 공급받거나 “레티나 솔루션”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2.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2호부터 제4호까지에 해당하여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을 배제하기 위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없다】는 사실을 “레티나 솔루션” 또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거나 “레티나 S/W”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권의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하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①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레티나 솔루션”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레티나 솔루션”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콘텐츠” 을 훼손한 경우
⑤ “이용자”의 청약철회를 인정하면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레티나 솔루션”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① 표시ㆍ광고된 내용과 다른 “레티나 솔루션”가 제공된 경우
②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4. “이용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레티나 솔루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권을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행사하는 경우 그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29조 (청약철회의 효과)
1. 제28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을 철회한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레티나 솔루션”을 삭제하며, 삭제 후 동일한 “레티나 솔루션”가 “이용자”에게 남아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삭제합니다.
2. “레티나 솔루션”의 반환에 따른 비용은 제33조 제1항의 청약철회의 경우 “이용자”가 부담하며, 제28조 제3항의 청약철회의 경우 “회사”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레티나 솔루션”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4. “회사”,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에서 대금을 지급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 의 행사로 인한 대금 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 30조 (“이용자”의 계약해제, 해지)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하나의 사유가 있는 경우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레티나 솔루션”가 제공시기까지 제공되지 않은 경우
② “레티나 솔루션”으로 “이용자”의 이용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③ 1개월 이상 “레티나 솔루션” 의 공급 중단될 경우
2. “이용자”가 제1항 제1호 또는 제2호의 사유로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거나 하자 없는 “레티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당해 제공 시기에 “레티나 솔루션”을 제공받지 아니하면 그 계약의 목적을 달성 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회사”가 사전에 “레티나 솔루션”을 제공하지 않을 것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31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4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기간을 정하여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1항에 따라 “레티나 솔루션”의 이용이 제한되었던 “이용자”가 제14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한 경우. 다만, 이용제한이 된 시점이 6개월을 경과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14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한 “이용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3. 제2항의 해제, 해지는 제13조 제1항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레티나 솔루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32조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1. “회사”가 제31조 제2항에 따라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계약의 해지 또는 대금의 환급에 관하여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지 여부, 계약이 체결된 사실 및 그 시기, “레티나 솔루션”의 공급 사실 및 그 시기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회사”가 이를 입증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는 손해배상금은 실제 발생한 손해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피해보상 및 분쟁해결
제 33조 (면책 사유)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레티나 솔루션”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레티나 솔루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레티나 솔루션”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4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불만사항은 레티나 고객센터로 전화, 1:1문의 등록, 이메일 접수 등의 방법으로 접수합니다.
② 불만사항 처리는 서비스팀 민원 담당자(2명)가 “이용자”가 접수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즉시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불만사항에 대한 자세한 파악 및 유관부서의 조언이 필요할 경우 이를 “이용자”에게 알리고 시간 양해를 구한 후 처리합니다.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 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사과 및 품질개선 3일 이내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사과 및 품질개선 3일 이내
이용자(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3일 이내
요금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과금 전 : 정정 과금 처리 3일 이내
과금 후 : 환불 또는 다음 번 청구시 반영 7일 이내
이용자(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3일 이내
기타 기타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사과 및 품질개선 3일 이내
이용자(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3일 이내
제 35조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간의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레티나 솔루션”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이 이용약관은 Ver 4.0으로 2023년 8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