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히비스”는「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 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히비스”에서는 다음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
  • 2. “레티나 솔루션” 서비스 이용내역 관리 : “레티나 솔루션” 및 관련 제반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의내역, 사용료 대금결제에 대한 기록 등 “이용자”의 서비스 기록 조회 목적
제 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히비스”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 필수항목 : 성명, 안경원명, 연락처, 이메일 아이디, 안경원 사업자등록번호, 안경원 연락처
    • • 선택항목 : 안경원 주소,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세금계산서 발행 이메일
  • 2."레티나 솔루션" 서비스 이용 관련
    • • 선택항목 : 사용료의 청구/납부 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
  • 3. 유료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결제 정보 수집
    • • 필수항목 : 서비스 이용 기록(납부, 미납, 연체 등), 사용료의 청구/납부 정보, 세금계산서 발행정보
    • • CMS출금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사업자번호 혹은 예금주의 생년월일
    • • 계좌이체 : 납부금액, 납부일
제 3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히비스"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 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 한 경우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4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히비스"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히비스"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세종텔레콤 [문자메시지 발송을 위한 SMS 서비스 제공]
  • • 발신정보 : 안경원 발신번호, 발신내용, 발신 시각, 예약발신 시각
  • • 수신정보 : 수신인 연락처, 수신 시각
  • • 기타정보 : 문자 발신 성공 여부(성공, 실패), 실패 사유
[웹팩스 서비스 제공]
  • • 발신정보 : 발신 팩스번호, 발신 시각, 예약발신 시각, 발송건수
  • • 수신정보 : 수신인 연락처, 수신 시각
  • • 기타정보 : 팩스 수신 여부, 팩스 수신시 자동연동 이메일 주소
(주)케이소프트 [유료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 관련 CMS출금 서비스 제공]
  • • 출금정보 : 청구월, 출금액, 납입일자, 납입횟수
  • • 계좌정보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사업자번호 혹은 예금주의 생년월일
  • • 부가정보 : 안경원 전화번호, 대표자 핸드폰번호, 사업장 주소, 이메일주소
(주)케이넷 [주문시스템 세금계산서 발행 연동 서비스 제공]
  • • 연계사 등록정보 : 회사명,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연락처, 이메일, 사업자 업태 및 종목
  • • 연계사 부가정보 : 계산서 발행건수, 과금정보
  • • 계산서 발행정보 : 공급받는자 사업자번호 및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연락처, 이메일, 발행금액
카드단말기 연동 서비스 제공업체 [카드단말기 결제 연동 및 소득공제영수증 및 처방전 출력 연동 서비스 제공]
  • • 필수정보 : 안경원명, 대표자 연락처, 사업자등록증
  • • 부가정보 : 통장표지, 신분증, 매장 간판이 포함된 외부사진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주)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 • 필수정보 : 대표자명, 대표자
  • • 부가정보 : 대표자 생년월일
제 5조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히비스”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및 [“레티나 솔루션” 서비스 이용내역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5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무분별한 계정 생성을 막고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내역 및 납부내역 관리
- 관련법령
  • 1)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3)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제 6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히비스”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 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히비스”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히비스”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히비스”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히비스”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히비스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히비스”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히비스"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 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히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히비스”는 방화벽(Fire Wall)과 Nescape사의 채널보안방식인 SSL(Secure Socket Layer)방식 암호화 체계 시스템 등을 갖추어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③ “히비스”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 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④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은 암호화되어 저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히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④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⑥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히비스”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서동길
  • 소속 : 개발팀
  • 직책 : 기술이사
  • 연락처 : 010-8497-1734
  • 이메일 : service@hebees.com
  • 팩스 : 0504-841-0600
제 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교육)
① “히비스”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교육을 실시한다.
제 12조 (개인정보취급자의 교육)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의 적정한 취급을 보장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정하여 개인정보취급자에게 필요한 개인정보 보호 교육 계획을 수립하고 실시하여야 한다.
  • 1. 교육 목적 및 대상
  • 2. 교육 내용
  • 3. 교육 일정 및 방법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제4장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한 결과 또는 이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 등을 기록∙보관하여야 한다.
제 13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 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 14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Ver 3.1으로 2022년 4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